토마스 디맨트

글_민석진

Demant의 전시회는 2월 14일에 시작하여 5월 14일까지 파리의 사진 박물관인 Jeu de Paume에서 계속됩니다.

약 70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을 찾으려면 지하철 1호선 Xiehe 역에서 내리세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s://jeudepaume.org/evenement/exposition-thomas-demand/

엑스포지션 토마스 디멘드 – Jeu de Paume

Premiere retrospective d’envergure en France, l’exposition présente environ 70 –uvres et couvre les aspect de l’œuvre de Demand.

jeudepaume.org

요약하다

이 기사는 독일의 예술가이자 사진작가인 Thomas Demand의 삶과 작품을 탐구합니다.

그는 장면의 상세한 모델을 만들고 사진을 찍어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이미지를 만드는 독특한 작업 방식을 사용합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Demant의 관심과 역사적인 사진 자료의 사용은 그를 중요한 현대 미술가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de Mante의 대표작과 작업방법을 모사하여 시뮬런트기괴한 믿을 수 없는이미지 구성 빌드 이미지 이 과정에서 우리는 예술과 사진 이론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c) Thomas Demand, 갱웨이, 2001.

예술가 및 사진 작가 – Thomas Demand

Thomas Demant는 독일의 예술가이자 사진작가로 독특한 창작 과정과 매력적인 작품을 통해 세계 최고의 현대 예술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의 이력, 미술세계, 주요 작품, 작업방식, 현대미술에서의 작가의 지위와 영향력, 관련 미술과 사진이론에 대해 알아본다.

저자 이력

Thomas Demant는 1964년 독일 뮌헨에서 태어났습니다.

뮌헨의 Akademie der Bildenden Künste에서 조각을 공부한 후 1990년 뒤셀도르프로 옮겨 독일의 영향력 있는 개념 예술가 Bernd Becher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사진을 공부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993년 뒤셀도르프 예술 아카데미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그는 자신의 작품을 다듬고 자신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계속 개발하기 위해 뉴욕으로 이주했습니다.

수년 동안 Demant는 뉴욕 현대 미술관, 런던 서펜타인 갤러리, 도쿄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포함하여 국내외에서 널리 전시했습니다.

예술계

Demant의 업무는 주로 사무실, 호텔 로비,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등의 실물 크기의 상세한 모델을 만든 다음 현실과 상상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그의 사진은 매혹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인지 의문을 갖게 만드는 불안함을 자아내기도 한다.


그의 작품은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주의가 특징이며, 그가 만드는 장면의 모든 측면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업 흐름에는 연구, 스케치, 모델 제작 및 사진 촬영의 세부 단계가 포함됩니다.

Demant의 작업은 사진의 역사에도 깊숙이 스며들어 있으며 Andreas Gursky와 William Eggleston을 비롯한 다른 사진작가의 작업을 자주 참조한다고 말했습니다.

걸작

Thomas Demant의 주요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리어링(2003): 스튜디오에서 실물 크기의 숲 모형을 만든 후 숲을 찍은 사진이다.

    그 결과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모호한 기괴하고 몽환적인 이미지가 탄생한다.

  • 제어실(2011):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자력 발전소의 제어실 사진으로 전체가 종이와 판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사는 2011년 후쿠시마 재해에 대한 논평이자 인프라의 취약성에 대한 성찰입니다.

  • La Carte d’Après Nature (2000): 프랑스 사진가 Eugène Atget의 엽서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사진 시리즈. Demant는 종이와 판지 모델로 엽서에 묘사된 장면을 재현하여 세기 전환기 파리의 기이하고 잊을 수 없는 장면을 만듭니다.


(c) Thomas Demand, “청산”, 2003.

일하는 방식

Demant의 작업 스타일은 매우 전문적이고 꼼꼼하며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세심하게 실행해야 하는 일련의 단계를 포함합니다.

그의 작업 흐름과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사: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주제, 역사 및 문화적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가 수행됩니다.

  • 스케치: 다음으로 재창조하려는 환경에 대한 자세한 스케치를 만들고 공간의 주요 기능과 치수를 그립니다.

  • 모형 제작: 종이와 판지를 사용하여 사진을 찍을 환경의 매우 상세하고 실물 크기의 모형을 만듭니다.

    작업은 모델의 각 레이어를 신중하게 설계하고 구성하면서 여러 단계로 수행되었습니다.

  • 조명: ​​모델이 완성되면 조명을 설정하여 원하는 분위기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사진 촬영: 마지막으로 완성된 모델의 사진을 찍고 원하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 몇 장 더 찍습니다.

    그런 다음 최대 6피트 이상의 큰 인쇄 크기를 특징으로 하는 최종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현대미술에서 예술가의 지위와 영향력

Thomas de Man의 작품은 많은 예술가들이 그의 독특한 창작 과정을 영감의 원천으로 인용하면서 현대 미술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작품은 매우 개념적이며 시각적 및 지적 수준에서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Demand의 영향은 현실과 상상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매우 상세하고 복잡한 설치를 만드는 Sarah Sze 및 Taryn Simon과 같은 다른 현대 예술가의 작업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또한 사진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사진가들이 매체의 경계를 넓히는 방법으로 모델을 구성하고 이미지에 조명을 비추는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관련 예술 및 사진 이론

Thomas Demant의 작업은 여러 관련 예술 및 사진 이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Simulacra: Demant의 작업은 일반적으로 상상의 영역에만 존재하는 환경을 매우 사실적이고 상세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특징입니다.

    현실과 환상 사이의 이러한 모호성은 현대 문화가 현실보다 더 실제적인 현실의 표현을 만드는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프랑스 철학자 Jean Baudrillard가 만든 용어인 시뮬라크르 개념의 핵심 측면입니다.

  • Uncanny: Demant의 작업은 매우 상세하고 사실적인 모델에 직면했을 때 시청자를 불안하게 하거나 방향 감각을 잃게 만드는 묘한 효과를 자주 생성합니다.

    이 효과는 익숙한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때 발생하는 불편함을 설명하기 위해 프로이트가 만든 용어인 언캐니(uncanny)의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 구성 이미지: 그의 작업은 신중한 계획과 실행을 통해 생성된 사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인 구성 이미지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자발적이고 중재되지 않은 순간 포착을 강조하는 사진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방식과 대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Thomas Demant의 작품은 현대 미술계에 매우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공헌을 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꼼꼼한 모형 제작과 사진 기법은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보는 이로 하여금 현실에 대한 인식에 의문을 갖게 한다.

그의 작품은 예술과 사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의 독특한 창작 과정은 계속해서 전 세계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