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온/오프라인 방식 요약(전세계약 시 미납 세금 확인, 지원 신청 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임대인이 각종 보조금을 신청하거나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체납세액을 확인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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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세금을 모두 납부하였고 체납된 세금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최근 임대차 계약 체결 시 임대 사기가 급증함에 따라 임차인은 임대인의 재정 상황을 확인한다는 의미에서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빙을 확인하게 됩니다.

결국 기본세를 체납하면 집주인의 재정 사정은 어쩔 수 없다.

또한 다양한 정부 및 민간 지원 시스템에서 이 인증서를 요구합니다.

세금은 크게 국세와 지방세로 나뉘므로 두 세금 모두 납세 증빙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유형 국세 증명서 지방세 증명서
발급자 정부 24
국세청 가족세 비닥스 (서울의 이택스)
흔한 앱을 요청하고 볼 수 있지만 출력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요금: 무료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및 토지세 증명서
국세 및 토지세 증명서

또한 국세는 홈택스, 지방세는 위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 발급이 목적이라면 정부24는 국세와 지방세를 쉽게 발급할 수 있다.

하지만 지불하지 나는 역사가있다 지불하다할 것 국세 Home Tax, 지방세 Witax인증서는 각 지불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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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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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Open Government 24 홈 – 로그인
  2.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 (민원신청) – (신청문의서 발급) 선택
  3. 검색창에 세금계산서 검색
  4. 과세증명서/지방세증명서 선택
  5. 질문 선택 버튼
  6. 납세자 인적사항 및 신청내역 입력
  7. 애플리케이션
  8. 인쇄


정부24-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정부24-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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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가족세 (국세완납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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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국세청 가족세 홈페이지 열기 – 로그인
  2. (미납 이력이 있는 경우 신고/납부 시 국세 납부)
  3. 상단메뉴에서 (민원증명서) – (국세증명서신청) 선택
  4. 납세증명서(국세납부증명서) 신청
  5. 납세자 인적사항 및 신청내역 입력
  6. 애플리케이션
  7. 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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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닥스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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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Witax 홈페이지 열기 – 로그인
  2. (미납 이력이 있는 경우, 납부 사무소에서 지방세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3. 지불 결과
  4. 토지세 증명서
  5. 납세증명서 선택
  6. 납세자 인적사항 및 신청내역 입력
  7. 애플리케이션
  8. 인쇄

전액납세증명서는 납세자(신청인/특별징수담당자)가 지연징수 외에 체납된 세금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한 민원서류로 납세자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관할 관청에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세금 신고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발급) 시청 및 시·군·구·세무서 무인발급기

가까운 구청에 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행정복지센터, 시·군·구 민원실, 지하철역 등은 카드자동발급기가 있는 곳에서 전액 납부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

  • 무단민원발급기 수수료 : 국세증명서 무료 / 지방세증명서 800원

마치다…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발급증명서처럼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미납 이력이 있는 경우 국세는 홈택스로, 지방세는 위택스로 납부하고 완납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처에 무인 카드발급기나 행정복지센터가 있으면 카드를 발급하러 오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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